본문 바로가기

민사/민사소송

위자료청구변호사 하자손해배상을

위자료청구변호사 하자손해배상을



타인의 과실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되었을 경우 해결이 원만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법정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위자료청구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제로 우리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사건이 있습니다. 벽난로 설치 하자인 누수 등으로 인한 벽지 교체에 드는 비용을 법원은 손해로 보고 업자가 하자손해배상 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사안을 보면 ㄱ씨는 가정용전기기기 도소매업을 하는 ㄴ씨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내용은 ㄱ씨 소유 주택에 ㄴ씨가 벽난로를 설치해 주고 500만원을 받기로 한 것입니다. 이에 ㄱ씨가 ㄴ씨에게 계약금 35만원을 줬는데요. 


이후 ㄴ씨는 주택에 벽난로를 설치를 끝냈고, ㄱ씨는 잔금과 나무 값 2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그런데 벽난로 설치가 잘못되는 바람에 오염물이 집 안으로 누출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연기가 거꾸로 흐르는 현상도 발생했으며, 벽난로 주변 누수로 인한 물고임 현상으로 벽지가 오염되는 등의 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ㄱ씨는 벽난로 설치 시공 상의 하자로 인해 약 190만의 손해가 발생했다며 소송을 냈습니다.





이처럼 위자료청구변호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재판부는 벽난로 시공 및 설치 하자로 인해 누수가 발생해 벽지를 바꾸는 데 든 비용은 수급인인 이 도급계약의 내용에 따른 의무를 제대로 따르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재산상 손해로 이는 하자보수에 갈음한 손해배상, 벽난로 자체 수리비용과는 따로 배상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어 원고가 피고에게 하자보수에 갈음하는 손해배상으로 80만원의 지급을 청구하고 있고, 벽지비용 약 17만원을 합한 약 97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따라서 법원은 ㄱ씨가 ㄴ씨를 상대로 낸 위자료 청구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는데요. 이 같은 판결에 있어서 위자료청구변호사의 선임유무에 따라 법적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분쟁을 겪고 계시거나 하자손해배상 소송을 준비 중이시라면 위자료청구변호사인 백창원변호사와 함께 하시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백창원 변호사그간 쌓아온 다양한 승소경력과 이를 토대로 한 법률 지식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백창원 변호사를 기억하시고 찾아주시기 바랍니다.